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ound주운전 경찰조사 혼자서는 곤란한 이유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21:57

    공포영화를 즐겨보셨나요? 저는 범죄 스릴러 영화를 봐도 귀신이 자기 오는 공포 영화는 절대 볼 수 없어요. TV를 보다가 공포영화 예고편만 나와도 허겁지겁 채널을 돌리면 귀를 막고 눈을 감아버립니다.귀신이 오는 장면을 조금만 봐도 자꾸 그 모습이 떠올라서 겁이 나요. 특히 혼자 집에 있을 때는 생각을 더 많이 했어요. 그래서 극장에서 마지막으로 공포영화를 본 게 중학교 때였던 것 같아요. 그때에도 영화에서 본 귀신이 생각나서 한동안 힘들었던 기억이 나요.그런데 귀신을 엄청 무서워하는데 자면서 가위를 눌린 적은 한 번도 없다는 게 정말 아이러니에요. 앞으로도 가위를 눌리는 경험은 절대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


    >


    한 잔만 마시고 운전? 말도 안 되는 소리! 오늘은 도입부에서 공포영화에 대해서 얘기했어요. 그런데 사실 구신보다 무서운 게 소리주 운전입니다. 술을마시고운전을하는행위는나뿐만아니라다른사람의생명까지위협하는아주위험한일입니다.​, 최근에는 처벌 강화로 0.03Percent의 혈중 알코올의 수치가 나와도 벌을 받겠습니다. 처벌 강화로 한잔은 좋다는 말이 통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잔만 마시면 되지 않을까 핸들을 잡는 일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숙취운전도 안됩니다.많은 분들이 과음 후 내일 낮까지 술에서 완전히 깨어나지 못한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아무리 내일 낮이 됐지만 큰소리치면 내일 낮까지도 몽롱해서 바른 정신으로 운전할 수가 없어요. 혈중 알코올 수치도 상당히 높은 수치를 보인다. 숙취 운전에 대해서도 꼭 경각심을 가져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초범자에는 혈중 알코올의 수치가 0.03~0.08%나 오면 면허 정지와 다 함께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집니다.​ 0.08~0.2%의 수치가 난 올해는 면허 취소나, 모두 1년 이상 2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5백만원 이하의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집니다. 0.2%를 넘으면 면허 취소는 물론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천만원 이상 이천 만원 이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그러나 같은 실수를 2번 하면 당연히 더 큰 벌을 내려야 합니다. 2번 적발에서는 혈중 알콜 수치와는 관계 없이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천만원 이상 이천 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집니다.​사에서 인명 피해를 낸 사람은 피해자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천만원 이상 삼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고 있습니다. 피해자가 사망했다 면, 무기 또는 3년 이상의 징역에 너무 무거운 처벌을 받슴니다.


    >


    하지만 실무에서는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사람들에게 약식명령으로 벌금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범자의 경우에 더 그래요.약식 명령이란 정식 재판을 하지 않고 서면 기분만으로 판사가 벌금형을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벌금형이 적당하다고 판단되면 검사가 약식 명령을 청구하죠. 물론 이 벌금형마저도 억울한 분들은 적극적으로 자신감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변호를 위해 정식재판을 청구해도 괜찮습니다.하지만 상습범은 달라요. 정식으로 재판이 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음주 운전은 마치 연습처럼 한 번 시작하면 그 후에도 괜찮을 것 같아서 상습적으로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그러다가 인명 문재를 냈다가 혼나곤 해요. 교통문재를 내지 않았더라도 상습범들에게는 징역형을 내리기 위해 검찰에서 정식 형사재판에 피의자를 회부하긴 합니다.


    >


    검찰 단계에서 경찰 연구 단계에서 경찰의 말과 다른 방향으로 수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경찰 연구와 달리 검찰에서 피의자의 과거 경력과 당시 혈중 알코올 수치, 교통사건 발발, 교통사건 피해자와의 합의 등 당시 귀추와 피의자에 대해 더 면밀히 알아보기 때문이다.따라서 벌금형으로 끝날 줄 알았던 하나가 갑자기 형사재판까지 열리게 됩니다. 이런 갑작스러운 검찰 피고인 소환장이나 소견서 제출 안내 등을 받아 곤혹스러운 귀추를 피하려면 경찰 연구 단계부터 변호인과 함께 걸어야 합니다.첫 수사과정부터 변호인과 함께 임하면 피의자의 전력이 과도한 여러 가지 귀추 조건을 고려해 형량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렇게 예상되는 양형에 대비하여 미리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음주운전 경찰 연구에 혼자 갔다가 경찰 말만 믿고 이번에도 벌금형을 받을 줄 알았던 A 씨는 검찰의 공소장에 당혹했습니다. 이번에는 거짓없이 형사재판이 열릴 것 같은데요. 경찰에서는 벌금형으로 끝날 거라고 했는데 이게 무슨 일일까요?경찰은 그 의문에 대해서만 연구하고 피의자의 범죄 전력까지 자세히 조사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피의자에게 벌금형으로 넘어갈 것이라는 말을 철저히 믿었던 A 씨는 아무런 대비도 못하고 형사재판 절차에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이런 귀추에서는 갈수록 법률 조력이 절실해집니다. 소견서 제출도 해야 하고 재판에 대비해야 하니 빨리 당신에게 딱 맞는 변호인을 찾아보도록 하죠.


    >


    가볍게 이어지는 1이라고 생각하니 없더군요. 강화된 단속과 처벌로 제1치에궁눙 한잔만으로도 형사 범죄 피의자가 됩니다. 과인은 정신이 뚜렷하다고 주장해도 기계가 나타내는 수치가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형사 처분 대상이에요.다소 억울하긴 하죠. 사람마다 주량이 다르기 때문이죠. 그렇다 치더라도 정해진 법률을 어긴 것은 명백한 형사 범죄입니다. 당신의 한을 풀고 싶다면 법률 조력자를 만나보세요.형사 문재 대처는 변호사의 경험과 실력이 중요할 것이다. 대표 변호사의 28년 경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문재의 진행 방식을 자랑하는 법무 법인 이 오세요.적시에 적절한 대응으로 의뢰인을 위기에서 끌어내고 있습니다. 30여년에 가까운 세월 쌓아 온 노하우는 나의 법률 사무소의 자랑거리입니다.​ 1단 문재 무상 진단되어 보고 여러분의 뭉지에울 맡길지 정하세요. 무상법률상 다sound는 변호사 선임 전까지 진행됩니다.



    (S.I.)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