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명할 수 있는 녹내장, 초기녹내장 관리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0:17

    *방송 CTS 4명 4색[하나 00세 때 맑은 눈으로 건강에 녹내장 20하나 9.03)하나 2]*출연 느타네 안과 병원, 녹내장 센터 홍 용재 원장.문의 하나 66개-하나하나 75,053-7개 5-3300[대구]​


    >


    >


    >


    CTS방송 4명 4색의 최초의 00세 때 맑은 눈으로 건강에 프로그램에 안 누워안과 병원 망막 센터 홍 영재원장이 직접 출연하고'실명할 수 있는 녹내장'에 대해서 알아보테테로울했다.


    >


    >


    >


    녹내장은 안압 및 혈류 이상 장애기 등으로 인해 시신경이 약하고 시야가 서서히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녹내장 초기에는 뚜렷한 자각증상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를 모르고 지나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우리 나쁘지 않다고 사람의 50카피.세인트 정도가 본인이 녹내장인지 정확히 인식하지 않고 방치한다. 치료시기를 놓치곤 한다. ​, 녹내장은 실명의 질환에서 발생하면 확실히 실명하고 있나 싶어서 걱정이 앞서지만, 빨리 발우이교은소 초기, 녹내장으로 치료하면 하나 00세에도 시야를 유지할 수 있는 슴니다. 그러나 늦게 70세 정도에 바루 우이교은소스토ー리ー기에서 안과를 이용할 경우 치료를 시작해도 앞서고 녹내장 스토리 앞서고 있어 하나 00세까지 시야를 유지하기 어렵슴니다. 그래서 녹내장은 조기발견이 최선이고 이것만 지키면 녹내장과 실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녹내장 진행 정도는 대표적으로 시신경 유두 안저 사진 및 시야 검사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야검사는 녹내장의 가장 기본검사로 시야결손 및 정도를 파악하고 녹내장의 진행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이다. 시야 검사만으로도, 초기와 내용기의 녹내장의 진행 정도가 명확하게 구분되지만, 초기는 흰색 공백이 많으면 내용기로 가면 갈수록 검은색이고 시야가 점차 좁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녹내장 속에는 좁은 시야 때문에 계량 내리막에 자주 넘어지게 되어 옆 사람과 부딪히는 하나이 늘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신경 유두는 시신경 섬유층 안저 촬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안저 촬영은 특수 카메라를 이용해 망막, 시신경 등의 이상 징후를 확인한다. 화단 초기 녹내장 시신경과 내용기, 녹내장 시신경 비교시, 내용기에는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신경 유두부분이 하얗게 되도록 맞춥니다.


    >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녹내장 진료 환자가 40%이상 증가된 것으로 쟈싱타했습니다. 이와 같이 녹내장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이유로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고령자의 증가, 시각 자극의 확대가 있습니다. 특히 불과 한 0년 사이에 스마트 폰, 태블릿 PC등 전자 기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시각 자극의 확대가 주요 원인으로 손꼽힙니다.그렇기 때문에 녹내장은 스스로 노화와 관련이 높습니다.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20일 7년 기준, 녹내장 환자의 연령이 60대>50대>70대>40대 순으로 높았습니다.


    우리 봉잉라 녹내장 환자의 80%는 정상 안압 녹내장 입으면 다닌다. 서구의 80%가 안압이 높은 개방각 녹네쟈은잉 것과는 대비되지만 그 정확한 원인은 아직 규명되지 않고 지속적인 조사를 통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있슴니다. 그러므로 국내는 정상 안압 녹내장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안압이(하나 0-20mmHg)에서 톱이라도 녹내장이 없다고 확신할 수 없는 슴니다. ​, 녹내장의 고위험 군에서 대표적으로 7개가 됩니다. 이쪽에는 고령, 안압이 높은 사람, 고도의 근시 환자, 직계가족 중에 녹내장 환자가 있는 경우, 당뇨병 환자, 높은 혈압 환자, 갑상선 질환 환자가 이에 해당합니다. 특히 직계가족 중에 녹내장 환자가 있는 경우, 녹내장이 발발할 확률이 높고, 만약 녹내장으로 진단받았다면 가족에게 명확히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녹내장은 조기 발견하고, 빠른 치료를 통해 병의 진행을 막는 것이 치료의 중점으로, 녹내장 진단을 받았다면 분명히 가족에게 전달하고,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을 유도해야 한다.


    >


    녹내장은 한 검사만으로 녹내장 유무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9~10가지 정도의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녹내장의 증상과 진행 정도를 감별합니다. 검사는 2시 정도 필요할지도 모르지만 확실히 결정하는데 필요한 과정이다. 특히 많은 검사 중 꼭 필요한 검사가 있습니다. 각막후검사와 안압검사이기 때문에 시계검사이다. 각막 두께 검사는 안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안압의 보정을 위해 실시합니다. 각막이 얇으면 안압이 오전에 측정되고, 두꺼우면 안압이 높게 측정된다.소음으로 안압검사는 치료전의 안압이 얼마나 팍팍 높았는지/치료후의 안압이 얼마나 팍팍 내려갔는지/치료중의 안압이 얼마나 팍팍하고 일정하게 나쁘지 않은지를 측정하기 위해 행하는 검사이다. 안압을 재는 기계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골드만안 평안압계는 의사가 직접 재서 확인하기 때문에 안압의 오차가 적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시야검사는 젊은 사람이 받아도 매우 어려운 검사이며 고령자의 경우 더욱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반드시 진행하는 이유는 시야결손 범위 및 시신경 기능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급성 녹내장은 하나방적인 초기의 녹내장과 달리 증상이 뚜렷한 것이 특징입니다. 안압이(60-70mmHg)까지 오르고 눈이 충혈되어, 머리가 아파서 오심과 구토를 유발한다. 두통 및 구토를 동반하므로 뇌손상, 급체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급성 녹내장은 병의 진행이 빠르기 때문에 자칫 실명에 이를 수 있으며, 만약 가족 중 급성 녹내장 환자가 있다면 레이저 홍채절제술을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녹내장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압을 낮추는 것입니다. 안압을 낮추기 위해 우선적으로 시행하는 치료방법이 안약점안으로, 이때 꼭 안약을 점안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안약을 바르게 점안하는 방법으로는 첫째, 아랫눈썹을 조금 당겨 빈틈을 만들고 눈썹에 닿지 않도록 한 방울 떨어뜨립니다. 두번째, 안약을 넣은 후, 살짝 눈을 감은 눈물이 눈물의 길을 통해 밖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눈물점 부위를 누릅니다. "녹내장 예방을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알아야 하지만, 현재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의 녹내장 발견이 중요하지만 노화가 시작되는 40세,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서 관리하는 것이 녹내장을 예방에 가장 기본입니다. 그러다 녹내장 위험인자가 있으면 조기 검진을 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타 녹내장예방법에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금연이나 과도한 소음 후보 제2)압력을 높일 자세 회피한다( 듣고 그와잉무장, 상체 1우키키, 엎드린 자세, 과도한 운동)3)다량의 카페인 식사 피하는 것, 느낌의 동요 과인 흥분을 회피하는 4)안톤, 충혈, 시야 이상 등의 증상이 생기면 즉시 안과 방문


    >


    >


    ​※홍 용재 원장의 4명 4색_, 녹내장 편 방송 다시 보기


    ※녹내장을 자세히 알아보는 PC※


    녹내장을 자세히 알아보는 MO※


    >


    >


    서울 누네안과 병원 ▲


    대구 누네안과 병원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