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지혈증 증상은 무엇인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21:36

    잦은 외식과 잘못된 식연습, 스포츠 부족으로 인해 고지혈증이라는 질환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선천적인 원인도 있지만 비만, 당뇨, 스트레스, 술 등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서구화될 식용스프에 의해서 고지혈증의 발병률이 5년 전보다 46Percent 아니며 증가했다고 하니 심각한 글재주와 견해가 있는데요. 나쁘지 않은 아이와 상관없이 조심해야 할 고지혈증 증상은 어떤 것이 있나요? 원인이나 치료 노하우 등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모두가 알아보겠습니다.


    >


    고지혈증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축적되어 심혈관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혈속의 지방성분이 정상보다 많이 함유된 상태이며, 피 속의 지방성분 자체가 직접적인 병의 원인이 되지는 않지만 고지혈증이 있으면 그대로 동맥경화증이라고 불리는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는 정도에 따라 심장질환 등 각종 질환이 생길 위험성도 높아집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살에서 이탈하게 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요. 유전적인 요인으로 질환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생활습관 등 후천적인 요인으로 고지혈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식사를 할 때 포화지방이 풍부한 sound식이나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 육류 위주로 식사를 하게 되면 콜레스테롤이 늘어날 것이다. 이로 인해 체중이 늘어나고 비만이 되면 심장질환이 생길 확률도 높아집니다. 하나 반적으로 체중이 늘어나면 콜레스테롤 수치도 같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비만도 고지혈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역시 나이가 많아서 여자와 남자 모두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오르기도 하고요. 특히 여성은 폐경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여 고지혈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고지혈증 증상은 특별히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할 질환입니다. 거의 증상은 없지만 합병증이 발생하여 관련된 증상이 본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액 내 중성지방이 증가하면 췌장염이 발생활하는데 췌장염의 증상에는 복통이 있기 때문에 복통이 고지혈증의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 1부 고지혈증 환자들은 노란 색 종양의 황색 종이 아킬레스 건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액검사로만 진단되는 질환이므로 정기적인 혈액검사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지혈증 증상이 없다고 해서 넘기지 말고 미리 관리하라! 기억해주세요:)


    >


    치료는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데 중점을 두어야 할텐데요. 둘로 과자 나누기가 생깁니다. 첫 번째는 생활 풍속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오전에 해주는 섭취풍속과 체육, 체중관리를 하여 저밀도지 단백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절목표보다 높은 사람은 반드시 실천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약물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값을 떨어뜨리는 것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약물의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생활풍속 개선과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


    이 질환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점은 올바른 식연습과 규칙적인 스포츠입니다. 육류 위주의 식사보다 곡류, 채소와 1,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먹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되서요. 칼로리는 권장량 이내에 식사하도록 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콜레스테롤이 많은 육류 자기 오징어, 계란노른자 등은 잘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sound주자 신흡연 역시 멀리하고 자제하는 것이 좋다는 것 아시죠? 체중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좋고 과체중인 경우에는 조금씩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무의식적으로 sound식을 잘 먹고 폭식하는 연습, 스트레스를 sound식으로 푸는 연습 등은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혈증은 무서운 질환인 뇌중풍(뇌졸중), 심장마비, 고혈압 등 질환의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연습 개선과 스포츠만으로 개선되지 않을 때는 약물치료를 꼭 받아야 하고요. 체질에 맞는 건강한 식용스프을 유지하고 꾸준한 스포츄우에 1상 가운데 예방하고 보라 파라프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